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레이저 시술

사람의 세계/건강/질병

by 길 동무 2013. 1. 27. 07:09

본문

레이저 시술

 

레이저 시술이란 무엇인가요?

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의 여러가지 색소성 질환을 치료하고 얼굴 피부 표면을 깎아내는데 이용하는 것을 말?니다. 레이저는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종이 있으며 질환별로 최선의 레이저를 골라서 치료에 이용하고 있습니다.

 

레이저시술의 적응증 

CO2 레이저- 여러가지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조직을 태워서 깍아내는 데 이용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점의 제거, 레이저 박피술, 여러가지 피부외과술에 이용되는 레이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▶ Nd-YAG 레이저- 이 레이저는 주로 피부의 색소성 질환의 치료에 이용합니다. 멜라닌만을 골라서 선택적으로 파괴하므로 피부에 생긴 평평한 검버섯, 주근깨, 오타씨 모반 등에 치료효과가 뛰어납니다.

▶ dye 레이저- 이 레이저는 혈관성 병변의 치료에 이용됩니다. 따라서 붉은 점 즉 화염상 모반, 모세혈관 확장, 안면 홍조등의 치료에 이용합니다.

 

레이저시술의 장점

 시술 후 붉은 기운이 빨리 사라지고 색소가 거의 침착되지 않습니다.

▶ 정교하게 필요한 부위만 시술할 수 있고 시술 후 1주일 정도면 화장이 가능합니다.

▶ 피부 부위에 따라 박피 깊이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
▶ 수술 부위를 주사로 마취하지 않습니다.

▶ 메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생기지 않습니다.

▶ 피부의 굴곡이 심한 부위도 치료가 가능합니다.


시술 후 유의사항

▶ 레이저 치료부위는 딱지가 생기거나 검붉은 색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는 문지르거나 긁거나 압박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.

▶ 치료 시술의 종류에 따라 다르나 약 3일간은 세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 그리고 온탕의 목욕이나 사우나 수영은 피합니다.

▶ 약간의 부종과 통증이 발생합니다. 이때는 우선 집에서 얼음찜질을 하시고,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. 레이저 치료 후 발생하는 부종과 통증은 대부분 1-2일 이내 소실됩니다.

▶ 치료 후 적어도 2주일간은 아스피린 계통의 해열 진통제를 먹거나 술을 마시는 것은 삼가야만 합니다.

▶ 딱지가 생기게 되면 딱지보호를 잘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. 조바심 때문에 손으로 미리 딱지를 잡아떼거나, 부주의로 인해 지나친 목욕, 사우나 등으로 상처가 아물기 전에 딱지가 떨어지게 되면 상처회복과정이 도중에서 중단되어 필연적으로 흉터가 남을 수 있게 됩니다.

▶ 일광욕 등으로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안 됩니다. 치료부위는 약 일주일간 외선 차단 크림은 SPF치 20 이상을 사용하셔야 하며 햇볕이 강한 시간에는 외출을 피하세요.

▶ 재시술은 약 한달정도의 기간이 지나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▶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잠을 충분히 잡니다.

▶ 화장품은 자극성이 없는 것을 사용합니다.

▶ 시술 후 피부가 당기므로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하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연고를 바릅니다.

 

출처:건국대학교병원

'사람의 세계 > 건강/질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류마티스 관절염  (1) 2013.01.27
루푸스  (0) 2013.01.27
레이저지방용해술(HPL)  (0) 2013.01.27
특발성폐섬유화증  (0) 2013.01.26
노년기(老年期)정신건강  (0) 2013.01.26

관련글 더보기